위원장 인사말
위원회 기구표
랭킹관리위원 소개
위원회 연혁/회칙
위원 전용 게시판
위원회 자료실
제22회 거제시장배
2023년 대전광역시
제4회 목포시장배
제21회 대구청록배
제3회 하양OPEN 전
제68회 닛시배 충
제2회 하양OPEN 전
제7회 지평OPEN 전

안녕하십니까? 대한테니스협회 생활체육위원회 위원장 장평규입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잠시 멈췄던 생활체육테니스대회가 2023년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면서 다시 활기를 찾아 국민 속에 사랑받는 스포츠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대한민국 테니스 가족여러분!

테니스가 주로 중년층 이상의 세대에서 즐기던 스포츠종목에서 최근 MZ세대들이 대거 입문하면서 테린이(테니스+어린이)와 같은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다양한 나이층의 취미활동으로 발전하였습니다. MZ세대의 테니스 활성화는 많은 시사점을 제공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가져오고 있지만, 이러한 현상이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인지 아직은 섣불리 판단할 수 없기에 이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맞춤형 지원시스템을 구축한다면 테니스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 될 것입니다.

 

대한테니스협회는 생활체육 활성화에 관심을 가지고 학교/클럽 등과 연계를 통해 유소년들에세 다양한 종목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해 나아가며, 세대별 맞춤형 홍보 전략을 통해 테니스에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참여와 흥미를 가지고 생활체육에 입문한 시민들이 평생스포츠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형성, 실력별 리그 대회 개최, 시설 확충, 동호회 문화 개선 등에 적극 지원하고, 그들이 재미를 느껴 중도 탈락하지 않게 하고 끝으로 평생스포츠로의 정착 단계에서는 이들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흥미를 지속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테니스 생활체육을 통한 도시브랜드화는 지역 테니스를 활성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라고 봅니다.

 

국민의 삶의 질과 복지가 강조되면서 생활체육테니스는 지역주민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스포츠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로 거듭 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테니스협회 생활체육위원회 위원장 장평규